아이디
비밀번호
ID저장 | 회원가입 | 비번찾기
HOME||||||

팝올 공지사항
온라인게임 뉴스
게임 리뷰

 팝올 대화방입장
 메시지 관리함

  ▒ 온라인게임 리뷰 ▒
  ::: 게임뉴스
05/12/12 2차 클로즈베타 성공리에 종료
05/12/08 온라인] 2차 클로즈 베타 돌입!!
05/12/07 2차 클로즈 베타 기념 이벤트 진행
05/11/23 수험생에게만 제공하는 스페셜 찬스
05/11/06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일정공개
05/10/27 27일부터 위버 테스터 모집
05/10/24 27일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
05/07/13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 돌입
05/07/11 전투동영상 공개 및 관련보도자료 송부
  ::: 프리뷰/리뷰
05/12/12 2차 클로즈베타 리뷰
05/08/18 GOD MMOG 건틀렛 온라인게임소개

글쓴이  운영자      ☜ 추천하기,쪽지보내기
글번호  1 등록시간  2005/08/18 03:43:37
조회수  14622 추천수  3
제목  [건틀렛] GOD MMOG 건틀렛 온라인게임소개

Be the God!

GOD MMOG 건틀렛 온라인

 

건틀렛 온라인이란?

건틀렛 온라인 컨셉 이미지, 게이머들은 이러한 소우주를 모두 소유할 수 있다.

 

건틀렛 온라인은 GOD MMOG를 표방하고 있다. GOD MMOG에서 'GOD'는 게이머가 더 이상 개발자가 만들어놓은 맵 상에서만 플레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게이머가 직접 자신의 월드를 창조하고 타인의 월드를 파괴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상에서 강력한 힘을 가진 존재가 될 수 있음을 뜻한다.

GOD MMOG에서 'MMOG'는 건틀렛 온라인이 단순 렙업, 노가다 사냥 등의 형태로 점철된 MMORPG가 아닌 게이머가 자신의 의지와 선택에 따라 운영되는 게임임을 대변해 주고 있다.

 

건틀렛 온라인 기본 구성

건틀렛 온라인은 타 온라인 게임과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 준다. 우선 타 온라인 게임의 일반적인 지형적 구성 요소인 맵이 다른 형태로 제공이 된다. 전투도 사냥터나 마을에서 진행되는 사냥이나 PVP가 아닌 배틀존에서 발생하며 전투에 쓰이는 마법이나 크리처의 획득 및 장착 방식도 다르다.

 

지형적 구성

건틀렛 온라인은 게이머가 직접 만드는 소우주와 이런 소우주들을 연결시켜주는 빛의 정원이라고 일컫는 공동구역, 그리고 전투가 벌어지는 배틀존으로 구성이 된다.

 

빛의 정원

타 온라인 게임에서 마을이라고 불리어지는 지역이 빛의 정원이다. 게임에 로그인 하면 모든 게이머들은 여기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이 곳을 기점으로 타 게이머 소유의 소우주나 자신의 소우주를 창조해 내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일종의 대기공간인 빛의 정원 전경

 

1차 클로즈 베타에는 앞서 언급한 내용만 공개되나 앞으로 이 곳에 상인 NPC나 이벤트 존이 추가될 예정이며 게이머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커뮤니티 지원방식은 타 온라인 게임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외부표현이 될 예정이다.

 

소우주

소우주 입구

 

소우주는 게이머가 게임에 참여하게 되면 자신의 것을 생성을 하게 된다. 소우주는 건틀렛 온라인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우주는 쉽게 생각해 게이머의 영지로 생각을 하면 된다.

이 소우주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엘렘이라고 함, 엘렘은 소우주를 방어하기 위한 배치물이 되기도 하며 게이머가 다른 게이머의 소우주를 침범할 때 장착하는 아이템이 되기도 한다. 후 자세한 설명)를 완성하는 재료를 구하기 위해 타인의 소우주를 침범해 들어가게 된다.

 

   소우주 전경

게이머는 어떤 엘렘으로 자신의 소우주를 방어할 것인지, 어떤 엘렘을 장착하고 타인의 소우주에 진입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적 결정을 하게 된다.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는 엘렘 종류 별 기본적인 엘렘만이 제공되나 자신만의 무한창조를 지원할 건틀렛 온라인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종류의 엘렘이 제공될 예정이다.

 

게임의 구성

건틀렛 온라인은 창조와 파괴를 주 테마로 한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조는 앞서 언급한 소우주를 만들고 꾸미는 것과 아바타를 생성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건틀렛 온라인에서 파괴는 게이머간의 무한대전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대전에는 게이머간의 PVP도 있지만 소우주를 전략적으로 설계해 다른 게이머가 자신의 소우주에서 자멸하게 하거나 보유한 에너지를 최대한 낭비하도록 하는 방법도 있다.  이런 게임 흐름을 위해 게이머는 아바타를 생성 후 엘렘으로 소우주를 창조하고 전투를 통해 엘렘을 사용하거나 엘렘을 만들 자료를 확보 해야 한다.

 

아바타

   

   

 건틀렛 온라인은 헤어스타일, 얼굴 유형등을 선택 가능하다.

건틀렛 온라인에서는 신(神)인 게이머의 대리자로 아바타(유저 캐릭터)가 존재한다. 아바타는 남,녀 성별을 기준으로 헤어, 얼굴, 다리, 건틀렛, 상의, 하의 6개 파츠(parts)가 있다. 6개의 파츠 중 얼굴 모양은 제공 되어지는 것을 사용하게 되며 능력치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헤어, 다리, 건틀렛, 상의, 하의는 장착하는 것에 따라 아바타의 외형뿐 아니라 능력이 달라진다. 즉 장착 가능한 엘렘이 쓰이는 곳이 바로 이 5군데 신체 부위다.

   

자마라 엘렘 착용 전                        자마라 엘렘 착용 후

예를 들어 크리처 엘렘 중 하나인 자마라를 헤어 부위에 장착하게 되면 머리모양이 자마라의 뿔 모양과 같은 형태로 바뀌게 된다. 기타 다른 부위도 장착한 엘렘의 특징을 외견상으로 표현을 해주게 된다.

 

엘렘

 

크리처 엘렘 중 하나인 시키카미, 거대한 칼로 공격한다.

토템엘렘 중 하나인 대자연의 생기, 추가적인 마나를 생산함

마법에렘 중 하나인 검은장미의 가시 엘렘으로 홀드마법을 부여함.

 

엘렘은 크게 크리처 엘렘, 마법엘렘, 토템엘렘, 환경엘렘, 이벤트 엘렘이 존재한다.

 

<엘렘의 종류 및 설명>

크리처엘렘-크리처를 소환하는 엘렘.

마법엘렘-마법공격을 하는 엘렘.

토템엘렘-각종 토템공격을 하는 엘렘.

환경엘렘-장식용 엘렘, 자신의 소우주를 보다 멋있게 꾸미는데 사용.

이벤트엘렘-이벤트 엘렘, 각종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

 

이러한 다양한 엘렘들은 게이머들이 직접 제작을 하게 되는 데 엘렘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재료와 Key 재료가 필요하다.

이러한 재료들 중 몇 가지는 빛의 정원에 있는 NPC가 판매하며 Key 재료나 몇몇 주요한 재료들은 모두 타인의 소우주를 파괴함으로써 획득하게 된다.

Key 재료는 말 그대로 없어서는 안될 주요재료이기 때문에 Key재료가 없으면 엘렘제작이 불가하며 이러한 엘렘 시스템의 특징은 결국 남의 것을 뺏어오지 않으면 내가 어떤 것도 소유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엘렘들은 내 자신과 내 월드를 수호하고, 타인의 소우주를 파괴하는데 사용된다.

 

먼저 소우주에 배치된 엘렘은 입구엘렘과 출구엘렘을 잇는 한줄 이상의 '길엘렘' 이라는 것이 기본단위다.

아주 드넓은 평야에 무턱대고 자신의 소유물을 배치하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길엘렘을 중심으로 각종 엘렘을 배치해야 하는 룰이 존재한다.

길 엘렘

 

따라서 무엇과도 연결되지 않은 홀로 떨어진 엘렘은 존재가 불가능하며, 전투가 발생하기 위해서는 현재 자신의 위치를 중심으로 6개 블록 내에 크리처 엘렘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전투

       

       

전투존에서 소환수와 전투하는 장면들

 

건틀렛 온라인 전투는 전투가 발생된 지역에서 바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전투공간에서 치뤄진다.

전투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엘렘수는 10개이며 각 종류별 사용가능 한 숫자도 제한되어 있는데 크리처 엘렘은 최대 5개, 토템엘렘은 최대 1개, 마법엘렘은 최대 4개 이렇게 10개의 엘렘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캐릭터의 능력치와 착용한 아이템에 의존하여 전투가 진행되지만 건틀렛 온라인은 자신이 창조한 크리처 엘렘과 마법 엘렘, 토템엘렘에 의존하여 전투가 치뤄지게 된다.

 

전투시에 소환한 크리처는 모두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으며 크리처를 제외한 마법이나 토템엘렘은 크리처 처럼 직접 컨트롤을 하는 것이 아니라 크리처의 공격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일종의 크리처 버프 기능의 엘렘도 존재하고 엘렘 속성에 따라 타 게이머에게 마법공격을 가하기도 한다.

따라서 자신이 어떠한 마법엘렘과 토템엘렘을 소환하느냐는 어떠한 크리처를 소환하느냐만큼이나 중요하다.

 

크리처 엘렘 중 하나인 다크드레이크, 크리처중에는 이렇게 플라잉 크리처도 존재함.

 

 



Copyright ⓒ 팝올(www.popall.com)
         

공식홈페이지 :
제작사 :
유통사 :
서비스단계 :
회원평점 :
팝올인기도 :
요금 :
0점 10점 20점 30점 40점 50점 60점 70점 80점 90점 100점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