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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8/18 GOD MMOG 건틀렛 온라인게임소개

글쓴이  운영자      ☜ 추천하기,쪽지보내기
글번호  6 등록시간  2005/12/12 19:59:48
조회수  13094 추천수  0
제목  [건틀렛] 2차 클로즈베타 리뷰

내가 창조하는 신세계(新世界) GOD MMOG

건틀렛 온라인 2차 클로즈베타

 

신개념의 MMORPG를 지향하는 건틀렛온라인!

똑같은 형식의 기존 온라인게임방식에서 탈피해 자신만의 공간을 창조할 수 있는

소우주 시스템을 도입하여 색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다.

[건틀렛의 자기만의 공간 소우주]

[스킨적용으로 다른 느낌을 낼 수도 있다]

[각종 재료로 엘름을 생성하여 자신의 소우주를 꾸밀수 있다]

 

[배틀리스트에서 자기 레벨에 적합한 미션을 선택해서 클리어한다.]

[컨트롤에 자신있는 유저는 좀더 고난이도의 배틀을 선택하여 많은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건틀렛에서 1대 20정도의 대량살상전투는 기본이다.]

[광역마법인 화염장막으로 20여마리의 몬스터를 공략하는 장면]

 

 

건틀렛 온라인, 99.9% 변화된 그 모습을 드러내다.

지난 7월, GOD MMOG라는 새로운 장르로 우리 앞에 나타났던 건틀렛 온라인이

오랜 기간의 준비를 마치고 12월 9일부터 6500명 대규모의 2차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개시했다.

게이머가 자신만의 월드를 창조하고 소유하는  '월드 창조 시스템'과 엘렘기반의 배독창적인 틀시스템, 소우주 기반의 경쟁 구도 등 2006년 상반기 오픈 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GOD MMOG로서의 진면모를 보이고 있는 건틀렛 온라인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를 엿보도록 하자.

건틀렛 온라인 담당자는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는 개인 플레이어 기반의 전투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으나 조만간 그룹 단위의 전투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환골탈태했다. 100% Change, Upgrade된 배틀 시스템

이번 건틀렛 온라인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 가장 크게 변화되고 중점을 둔 것은 '배틀 시스템'이다.

지난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이후 건틀렛 온라인에서는 베타테스터 중 코어 게이머들과 비공식적인 자리를 갖고 배틀시스템의 문제점과 방향에 대해 논의를 하였다.

1차 클로즈 베타테스터들이 가장 불만족스러워 한 부분은 크리처 중심의 전투진행방식으로 건틀렛 온라인 개발팀에서는 이를 대폭 반영하여 완전하게 배틀시스템을 리뉴얼하였다.

 

<변경된 배틀 시스템 내용>

-크리처 중심에서 아바타와 크리처 중심의 배틀시스템으로 개편

-배틀필드 3종 추가 (지속 업데이트 될 예정)

-무기엘렘과 장비엘렘을 추가하여 아바타의 공격 비중도를 대폭 상승

(무기엘렘과 장비엘렘 관련 세부내용은 아래 엘렘 세부내용 참고)

-배틀 보상으로 엘렘 경험치 추가

(기존 1차에서는 엘렘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 재료를 필요로 하였으나 2차 테스트에서는 엘렘이 전투에 많이 참여하면 업그레이드)

-인터페이스 리뉴얼

-배틀포인트 추가

 

 

건틀렛 온라인 배틀시스템 주요 내용 설명

1)  PVE (Player vs Elem)

건틀렛 온라인 배틀시스템의 기본 골격은 PVP가 아닌 PVE이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건틀렛 온라인 배틀 시스템 발생 규칙을 먼저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건틀렛 온라인의 배틀시스템은 타인소우주를 기반으로 두고 있다.

다른 게이머의 소우주에 진입하면 다양한 엘렘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게이머는 이러한 엘렘들과 전투를 하게 된다.

전투 발생은 아바타가 크리처엘렘의 주변을 지나치면 주변에 필드크리처가 생성되면서 일정확률로 발생된다.

전투가 발생되면 크리처엘렘 중심으로 동,서,남,북 4면의 엘렘이 동시에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예를 들어 전투 발생된 크리처엘렘 주변에 '화염장막' 이라는 마법엘렘이 있다면 화염장막 마법 엘렘 효과는 크리처에게 주어진다.

 

전투가 발생되면 아바타는 배틀필드로 소환되고 상대크리처와 필드크리처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필드크리처는 13마리가 지속 소환되는데 크리처 사냥을 마칠때까지 리젠되기 때문에 최대한 크리처를 빠르게 사냥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배틀 포인트를 모아라

배틀포인트란 일종의 자신이 소환한 크리처 고유의 스킬을 사용하기 위한 포인트로 필드크리처를 사냥하면 얻게 된다.

이번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는 각 크리처별 고유스킬이 1개뿐이나 향후 각 크리처별 최대 4개의 스킬이 추가될 예정이다.

배틀포인트는 게이머가 상대 크리처만 공략하면 승리하는 단순한 전투를 피하기 위한 것으로 게이머는 자신의 크리처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를 고민해야 한다.

즉 자신의 크리처를 주로 상대 크리처에 타겟팅 할 것인지 아니면 필드크리처에 타겟팅 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3)  '전투보상'과 '소우주 완주 보상'

각각의 전투에서 승리를 하면 다시 타인소우주로 귀환하는 포털이 열리게 되며 크리처와 필드크리처가 드랍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전투 보상으로는 엘렘경험치, 엘렘 생성에 필요한 키아이템과 재료아이템, 게임머니, 갓파워등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소우주 완주보상은 전투보상에 추가로 주어지는 보상으로 모든 전투를 끝내고 안전하게 끝지점의 엘렘에 도착하면 소우주 완주보상이 주어지게 된다.

이번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는 전투 내용에 따라 S등급부터 F등급까지 점수를

부여하는 전투평가 시스템이 추가되어 전투평가 결과에 따라 보상내용도 다르다.

 

 

4)  고난이도 소우주일수록 보상은 크다

건틀렛 온라인 게이머라면 누구나 소유하게 되는 소우주에 랭크개념이 도입되어 자신의 소우주 랭크보다 높은 소우주를 공략하면 전투보상과 소우주 완주보상을 더 크게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각 소우주 랭크는 소우주에 배치된 모든 엘렘을 점수화 하여 총합해서 결정한다.

즉 고레벨의 엘렘을 많이 가질수록, 소우주에 배치된 엘렘이 많을수록 소우주 랭크는 올라가게 된다.

 

5)  전사의 길

건틀렛 온라인 전투종류는 크게 2가지이다.

타인소우주에서 진행되는 '소우주 전투'와 게이머가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난이도를 결정하여 참여하는 '전사의길' 이 있다.

초급부터 고급 난이도까지 각 난이도에 맞게 지불하는 참가비도 다르며 보상도 차별적이다.

전사의 길은 게이머가 초기 PVE 방식의 건틀렛온라인 전투시스템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일종의 전투 튜토리얼 모드 기능이라고 이해하면 되겠다.

또한 다양한 난이도의 전투를 도전해봄으로써 자신의 전투 등급을 스스로 체험할수도 있다.

전사의길 전투에서 승리하면 게이머는 보상으로 엘렘 키 재료 아이템과 게임머니를획득하게 된다.

 

 

'나만의 월드 + 사냥터' 이것이 소우주이다!

전투시스템을 통해서 소우주가 하나의 사냥터임을 이해했을 것이다.

이것이 건틀렛 온라인 소우주 개념도(concept map)이다.

모든 게이머들의 소우주는 건틀렛 온라인 세계를 구성하는 하나의 작은 우주로 이러한 개념을 토대로 이름 또한 '소우주'라고 명하게 된 것이다.

건틀렛 온라인의 소우주를 한마디로 정의하면 자신에게는 내가 창조하고 성장하고 주관하는 나만의 월드이며, 타인에게는 성장하기 위한 각종 자원을 획득하는 사냥터이다.

 

<변경된 소우주 시스템 내용>

-보다 직관적이고 단수화된 인터페이스

-소우주 테마 3종 추가 (게이머 취향에 따라 소우주 테마를 변경)

-갓파워 추가

갓파워는 전투를 통해서 획득가능한 것으로 갓파워를 채우지 않으면 소우주 에디팅을 할 수 없다. 건틀렛 온라인의 모든 소우주는 소우주 주인이 에디팅 모드에 들어게 되면 자동으로 폐쇄되는데 소우주 에디팅에 제약이 없을 경우 소우주 개폐를 수시로 하여 다른 게이머 입장을 방해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을 수 있어 갓파워 시스템을 추가함.

 

<내소우주 기능>

-엘렘 배치를 변동

전투발생 규칙을 잘 이해하고 보다 전략적으로 엘렘을 배치하면 다른 게이머로부터 내 소우주를 보다 효율적으로 방어할 수있음

-엘렘생성

전투보상으로 획득한 각종 엘렘재료들을 조합하여 엘렘을 생성

-엘렘파괴

엘렘을 파괴하면 엘렘재료가 다시 아바타 인벤토리에 돌아오게 되는데 키재료 아이템을 제외하고는 중복되는 재료 아이템이 있기 때문에 게이머는 기존 엘렘을 파괴하여 더 나은 엘렘을 생성할 수도 있다.

-소우주 테마 변경

내 소우주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변경

 

 

총 20종의 엘렘을 공개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 선보이는 엘렘은 장비엘렘과 무기엘렘이 각각 3종씩, 크리처엘렘이 6종 그리고 마법엘렘이 8종으로 총 20종이다.

건틀렛에서의 엘렘이란, 일반 MMORPG게임 기준으로 이해하자면 아이템이자 크리처, 스킬 등을 의미한다.

 

::: 엘렘 성장 :::

엘렘은 기본적으로 전투참여를 통해 획득한 경험치에 기반하여 성장한다.

엘렘은 1부터 10레벨까지의 성장 레벨을 가지고 있으며, 엘렘이 레벨업하면 할수록 능력치는 이에 비례하여 향상된다.

또한 엘렘이 레벨업되면 각 엘렘의 스킬도 추가된다.

::: 경험치 획득 :::

1. [크리쳐 제거 경험치]

엘렘 크리쳐와 필드 크리처를 제거하면 경험치를 획득.이렇게 획득한 경험치는 현재 아바타가 장비한 모든 엘렘들이 1/n 으로 균등하게 분배된다.

2. [엘렘 점수 따른 경험치 차등]

엘렘 경험치는 상대 엘렘의 등급과 내소우주 랭크에 따라 설정된다. 엘렘의 등급이 높고, 내소우주 랭크보다 높은 소우주에서 전투를 벌인다면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는 것이다.

3. [소우주 완주 경험치]

각 전투별 경험치 획득 외에도 타인소우주를 완주하면 추가적인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 장비엘렘 :::

장비엘렘은 아바타를 구성하는 기본 엘렘이자 방어구 아이템이다.

아바타를 구성하는 기본 엘렘이란 모든 엘렘은 장비엘렘을 착용해야만 착용이 가능하다.

각 장비엘렘별로 속성이 존재하는데 장비엘렘의 속성에 따라 착용 가능한 마법엘렘과 크리처엘렘,무기엘렘 개수가 정해진다.

즉 장비엘렘이 모든 엘렘의 슬롯을 규정한다고 이해하면 된다.

장비엘렘은 제작 가문이 성향에 따라서 속성이나 특징이 결정되어지고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는 총 3개의 가문에서 제작한 장비엘렘이 공개됬다.

 

웨일랜드 가문의 은어갑옷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을 지원하는 초반 갑옷이다. 마법과 소환기능도 충실하게 갖추고 있는 균형잡힌 형태의 갑옷으로 초반 활용도가 높은 갑옷이 다.

무기엘렘: 한손검 1개    마법엘렘: 3개    크리처엘렘: 2개

 

예카틀 가문의 순정갑옷

주로 한손검을 쓰는 전사에게 유용한 갑옷이지만 원거리 전투 보조를 위해 활의 사용도 가능하다. 마법과 소환기능도 비교적 우수하지만 방어력이 약하므로 근접전투시 유의해야 할 갑옷이다

무기엘렘: 한손검 2개     마법엘렘: 2개    크리처엘렘: 4개

 

필란가문의 필란-201 갑옷

은어 갑옷보다 강한 방어력을 지니고 있다. 저돌적인 전사에게 필요한 갑옷으로  한손검과 두손검 모두 장착 가능하여 근접전투에서 유용성이 뛰어난 갑옷이다.

무기엘렘: 한손검 1개     마법엘렘: 2개     크리처엘렘: 2개

 

::: 무기엘렘 :::

아바타가 장착할 무기를 규정하는 엘렘으로 건틀렛 온라인은 MMORPG와 달리 종족,클래스,직업이라는게 존재하지 않아 착용가능한 무기에 제약이란 없다.

즉 검부터 총,활,둔기 등 자신이 어떠한 무기엘렘을 착용하고 있느냐에 따라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각 무기엘렘별 고유 스킬은 최대 4가지가 존재하면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는 각 무기엘렘별 1가지의 스킬을 선보였다.

 

프라가라흐 한손검

스킬(트리플 슬래시) : 적을 연속 3연타로 빠르게 밴다.

 

듀란달 한손검

스킬(크로스 슬래시) : 아바타가 점프하며 자기가 서있던 곳을 중심으로 크게 X자를 그으며 주변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아슈겔론 한손검

스킬(피어싱 오라) : 앞의 적을 여러 번 빠르게 찌른 후 몸 전체를 무기화 시켜 앞으로 돌진한다.

 

크리처엘렘

아바타가 장착하고 다니면서 전투시 소환하는 크리처를 규정하는 엘렘

각 크리처별로 스킬은 최대 4가지가 존재하며 이번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는

각 크리처별 1개의 스킬을 공개했다.

 

자마라

사람의 네다섯 배는 되 보이는 거구로 바위보다 단단한 근육과 머리에 달린 흉측한 뿔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혼비백산하게 만든다. 그리고 그들의 몸집보다도 큰 거대한 낫을 포악하고 재빠르게 휘두르는 모습은

가히 위협적이라 할 수 있다.

스킬(헬후크) : 자세를 낮추고 거대한 낫을 횡으로 한바퀴 휘두르며 범위내의 모든 적을 날려버린다.

 

다크드레이크

외형적으로 도마뱀과 같은 형태로 등장하는 다크드레이크는 드래곤과 달리 사이즈가 작고, 정신력이 상대적으로 낮다. 그리고 타 드레이크와 달리 마법공격은 하지 않으나 물리공격력이 좋고 비행공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 브레스크 공격으로 상대의 정신을 잃게 하는 능력도 있다.

스킬(토네이도 윙) : 날개의 힘을 이용하여 바람을 생성하고 전방 180도 범위의 적을 바람의 힘으로 날려버린다.

 

시키카미

미지의 나라에서 온 시키카미는 갑옷으로 무장하고 있는 장군의 영혼으로 보이는데 이는일본의 음양사들이 부리는 일종의 귀신이다.

시키카미는 기본적으로 방어력과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이다.

스킬(차지익스플로전) 전방의 적을 통과하면서 일정거리만큼 돌격한다. 돌격이 완료되면 돌격한 경로를 따라 차례로 4번의 폭발이 일어나 그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운골리안트

땅에 있는 모든 것을 먹어 치워, 신들이 깊은 던전 안에 가둬둘 수 밖에 없었던 여왕거미가 인간에 의해 탈출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운골리안트다. 어마어마한 거미줄을 순간 내뿜어 먹이를 가두는 능력이 있다.

스킬(웹네스트) : 주변 일정 범위의 바닥에 거미줄을 깔아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이동속도를 50% 감소시킨다.

 

가고일

이들은 날개를 이용해 하늘을 날 수도 있고 성질이 포악하고 행동이 민첩해서 섣불리 공격하기도 힘이 든다. 게다가 드물게 영리한 가고일이 있는데, 그들은 마법도 쓰므로 앗차하는 사이에 당신의 육체와 영혼은 분리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스킬(스톤스트라이크) : 공중으로 날아올라 돌로 된 창을 소환하여 땅을 향해 발사한다. 창이 꽂힌 주변 일정 범위내의 적들이 데미지를 입는다.

 

굴은 사자의 발을 갖고 있으며 크기 역시 사자의 몸집 만하다. 또한 구부정한 허리에서는 역겨운 썩은 내를 풍기며 시체를 뜯어 먹는다. 이 몬스터는 특별히 강하지도 않고, 움직임도 느리지만 그가 지닌 독만은 꼭 조심을 해야 한다. 그러므로 만약 평범한 사람이 이 몬스터와 마주친다면 재빨리 도망가는 것만으로 죽음을 면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포라는 마수는 사람의 마음과 몸을 집어삼키기 마련이다.

스킬(그라운드 니들) : 땅에 손을 박으면 목표 지역에 여러 개의 손가락이 땅속에서 솟아나오며 범위내의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 마법엘렘 :::

마법엘렘은 아바타가 장비한 장비엘렘의 마법슬롯에 장착함으로써 전투 시 마법엘렘이 가지고 있는 속성을 마법스킬로 사용토록 해주는 엘렘이다.

화염장막

불로된 벽이 당신에게 덤벼 든다면 화염의 장벽에 당한것이다. 화염의 장벽은 불이 벽을 이루어 대상을 불태우는 마법으로 불의 신 "바알"의 힘을 빌어 마법사와 대상 사이에 불의 길을 만들어 화(火)벽을 쏘아 불태워버리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화염의 장벽에 당했다면 온몸이 불꽃에 휩싸여 타 들어가는 지옥의 고통을 느낄 것입이다.

스킬(파이어 터치) : 상대에게 불 데미지를 입히고 이후 몇 초간 주기적으로 데미지를 준다.

 

좀비의 손길

거대한 검은 손을 조심해라. 이 말은 파티를 맺고 데스큐브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잊지 말아야 할 이야기이다. 거대한 검은손을 본 자는 정신을 지배당해 잠시 동안 살인기계로 변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믿음 가는 파티를 원한다면 동료의 머리 위를 주시해야 할 것이다. 좀비의 손길에 당하면 머리 위에 거대한 검은손이 나타날 것이기 떄문이다. 결국 동료를 믿고 구하면 믿음 가는 파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스킬(포이즌 핸드) : 상대방의 발 밑에서 좀비의 손이 튀어나와 발모을 붙잡는다 일정 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20% 감소하고 주기적으로 독 데미지를 입는다.

 

신성한 폭포수

전투 중 또는 전투가 끝난 후 몸의 체력이 다 떨어져서 빨리 쉬고 싶을 때, 하늘에서 떨어지는 푸른색 물방울을 맞게 되면 갑자기 몸이 가벼워지고 체력은 회복이 된다. 신성한 폭포수는 물의 신 "유노아"의 축복을 받은 물이다. 가끔 간절한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 "유노아"가 나타나 소원을 들어주기도 한다고 한다.

스킬(헐) : 아군 크리쳐의 HP를 일정량 회복시켜준다.

 

검은장미의 가시

검은 안개를 보면 도망쳐야 한다. 검은 안개 속에 들어가면 몸이 줄에 묶인 것처럼 움직일 수 없게 되고 정신은 멀쩡한데 몸은 움직이지 않아 몬스터의 습격을 당하기 쉽기 때문이다. 검은 장미의 꽃말은 '당신은 영원히 나만의 것'이라는 의미로 '독점'을 뜻한다. 그래서 검은 장미의 가시는 대상을 독점하듯이 몸을 휘감아 어디에도 갈 수 없도록 잡아 두는 것이다.

스킬(홀딩) : 상대를 잠시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한다.

 

토바이카 점액낭

초록의 푸르름은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주지만 그것이 항상 편안함 만을 주는 것은 아니다. 어쩌면그것은 전혀 다른 의미의 편안함, 즉 죽음이라는 안식을 줄 지도 모른다. 끈적한 초록색 점액을 뒤집어 쓰면 잠시 후 온 몸에 기운을 잃고 쓰러지게 될 것이고 살짝 만 스쳐도 피부는 검게 물들고 썩어 들어가게 될 것이며 당신은 독에 중독되어 힘을 잃고 서서히 죽어가게 될 것이다.

스킬(포이즌 존) : 일정 범위 안에 녹색의 독액을 뿌린다. 뿌려진 독은 일정시간 동안 그 지역에 유지되며 그 범위 안의 모든 크리쳐는 중독되어 독 데미지를 주기적으로 입게된다.

 

큐렘의 추

대 부호 유레코는 도적을 만났을 때 신기한 현상을 경험했다. 분명 자신이 도둑무리 보다 앞선 상태에서 똑같은 속도로 도망가고 있었는데 '똑딱똑딱'하고 추가 진자운동을 하는 소리가 들리자 갑자기 자신은 느려지고 도적은 빨라져 순식간에 따라 잡혀 버리고 만 것이다. 갑작스런 속도 변화에 어리둥절해 하는 사이 도적들에게 둘러싸여 위협을 받게되고 가진 재물들은 모두 빼앗겨 버렸다. 도적들은 어리둥절해 하는 유레코에게 귀띔을 해줬다. 그것은 큐렘의 추라는 물건을 구해보면 어떻게 된 일인지 알 수 있을 것 이라는 얘기였다.

스킬(타임 트위스트) : 일정시간 동안 아바타를 제외한 모든 NPC의 이동속도, 공격속도 모두가 50% 느려진다.

 

비홀더의 눈

지하동굴에는 거대한 눈의 모습을 한 몬스터가 살고 있다. 눈 위에는 촉수처럼 작은 눈들이 가득 하고 그 눈은 모든 마법을 무효화시켜 버린다. 그리고 가까이가면 아래에 있는 거대한 입으로 공격을 하는데 우린 그 괴물은 비홀더라고 부른다.  비홀더의 눈은 주위의 모든 몬스터에게 공포감을 주어 도망가게 만들고 자연히 비홀더의 눈을 가진 자 주위에서 몬스터는 멀어지게 된다.

스킬(호러존) : 이는 맵 크리쳐에 한해 적용되며 아바타 주변 일정범위내의 모든 맵 크리쳐가 공포에 질려 잠시 동안 우왕좌왕하게 된다.

 

대자연의 생기

마법사는 전투 때, 마나가 부족하면 자연에서 마나를 얻어오는 대자연의 생기라는 마법을 사용해 마나를 채우게 된다. 만일 마법사가 대자연의 생기를 모르면 자신과 비슷하거나 뛰어난 마법사와의 싸움에서 불리하게 되며 마나가 부족해 자신의 실력을 전부 발휘 하지 못하고 죽을 수도 있게된다.

스킬(마나 익스펜션) : 일정시간 동안 아바타의 MP최대량이 증가 한다.

 

::: 향후 계획 :::

건틀렛 온라인은 짧은 시간내에 3차클로즈 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내부에서는 그룹단위의 배틀시스템을 준비중에 있으며,빠른 시일내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그룹단위의 배틀시스템이 추가되면 건틀렛 온라인 배틀시스템의 기본골격은 모두 완성되는 것이며, 개인단위의 배틀시스템에서 오는 한계적인 커뮤니티와 부가재미들을 향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 미흡했던 사운드와 이펙트,애니메이션을 대폭 추가하여 테스터들의 몰입도와 전투 리얼체감을 높일 계획이다.

 

건틀렛 온라인 개발실장 멘트

지난 1차 클로즈 베타테스터들의 리포팅과 제안사항을 100% 반영하느라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 준비기간이 길었지만 건틀렛 온라인 개발방향이 확고하게 정해진 만큼 단계별로 준비된 시스템들을 공개하여 게이머들과 호흡하는 과제만 남았으며 단기간내에 완성도와 안정성을 갖출 것이다. 본격적인 GOD MMOG로서의 진면모는 3차에서 확실하게 보여줄 것이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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