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ID저장 | 회원가입 | 비번찾기
HOME||||||

팝올 공지사항
온라인게임 뉴스
게임 리뷰

 팝올 대화방입장
 메시지 관리함

  ▒ 온라인게임 리뷰 ▒
  ::: 타임앤테일즈 게임뉴스
07/01/31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오픈!
07/01/10 홈페이지 리뉴얼 10일 오픈
06/12/13 함께 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06/11/22 길드 간의 대혈투가 시작된다!
06/11/20 더블 찬스 이벤트 실시
06/11/16 분노의 힘, 분노게이지 탄생!
06/11/01 초 절정 고수를 위한 영웅 난이도 오픈!
06/10/25 1차부터 5차 에피소드까지 단숨에 간다!!
06/10/24 상상예찬 아이템 공모전 실시!!
06/10/19 이제 타임앤테일즈 게임 아이템은 휴대폰으로…
  ::: 타임앤테일즈 프리뷰/리뷰
06/01/06 클로즈베타 프리뷰!

글쓴이  운영자      ☜ 추천하기,쪽지보내기
글번호  7 등록시간  2006/01/06 21:11:25
조회수  11648 추천수  1
제목  [타임앤테일즈] 클로즈베타 프리뷰!

 

타임앤테일즈 (Time & Tales)

 

역사 속 영웅들을 만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여행 전략 RPG 타임앤테일즈

 

장르: DRTRPG (Dramatic Realtime Tactics RPG : 드라마틱 실시간 전략 RPG)

유통사: ㈜그라비티

제작사: ㈜엔도어즈

홈페이지: http://www.timentales.com

시스템사양: P3 – 800Mhz, 256램 이상, Windows 98 SE 이상의 MS-Windows 운영체제

현재 서비스 종류: 클로즈베타 테스트

 

타임앤테일즈는 어떤 게임인가?

타임앤테일즈는 DRTRPG(Dramatic Realtime Tactics RPG)를 표방하는 2D 그래픽의 온라인 게임으로, 드라마틱한 시나리오와 다수의 캐릭터를 이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느낌의 컨트롤 중시 RPG]

MCC (Multi Character Control) 라고 부르는 것은 금물. 굳이 이름을 붙이자면 ‘원맨 파티 시스템’ (OPS: Oneman Party System) 시스템:

‘사실, 굳이 시스템에 이름을 붙일 필요가 없었다. 우리에게 다수 캐릭터 조작 게임은 이미 너무나도 익숙한 것이었으니까’= 김태곤 개발이사

 

뭐가 다른가?

일단 주캐릭터를 포함해서 최대 6명이다. 단순히 숫자만 많다는 문제가 아니다. 사실상 숫자가 그 정도로 많다는 것은 완전히 다른 컨트롤을 만들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절대 자동사냥 인공지능 같은 것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 “편하게, 그러나 자동은 금물. 자동치료라면 그런 특성을 가진 용병을 만들 수도 있지만…” 이것이 그 동안 쌓아온 전략 시뮬레이션의 노하우다.

 

펫인가?

캐릭터이다! 각자 고유의 독특한 스킬과 공격 특성을 가지고 있다. 레벨업도 동일하게 되고, 갑옷이나 무기도 줘야 한다.

 

인터페이스가 어떻게 다른가?

기본적으로 전체모드와 개별모드로 전환이 되고, 전체모드일때에는 모든 캐릭터들이 하나의 명령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되고, 개별모드일 경우에는, 전략시뮬레이션 컨트롤과 동일하게 조종할 수 있게 된다.

 

다양한 인터페이스의 테스트: 편한 인터페이스를 찾기 위해 벌써 4번이나 인터페이스를 갈아 엎었다. 이번 클로즈 베타 테스트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 전혀 시도된 바 없는 방식이라서 여러 모로 고생 중.

 

 

용병은 어떻게 얻는가?

기본용병은 튜터리얼을 비롯, 기본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추후에는, 한 시나리오를 완료하면 그 시나리오에서 만났던 중요 NPC들을 용병으로 고용할 수도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추후에는 용병의 개인간 거래도 기획하고 있다!

 

어떤 용병을 고용할 것인가?

용병의 특성에 따라 스킬배치가 바뀐다! 용병은= 스킬이기도 하다. 주인공 혼자의 스킬은 굉장히 제한적. 용병단을 구성하는 것이 스킬 덱 deck 을 구성하는 것이기도 하며, 용병파티의 개성이 정해지게 된다.

예)

-치료계열의 용병을 많이 배치하면 전체적으로 생명력이 늘어나는 대신, 공격력이 약해지고 전투가 비효율적이 될 수 있고, 치료용병을 전문적으로 습격하는 몬스터에게 당할 수도 있다.

 

보다 공격력쪽으로 강한 용병을 찾아 고용할 것인가?

아니면 지금의 치료 용병을 전직시켜서 강하게 만들 것인가?

-공격력과 체력이 높은 근접공격 계열의 용병을 많이 배치하면, 빠른 전투와 높은 공격력을 가질 수 있지만, 캐릭터와 몬스터가 몰리기 때문에 정밀한 조작이 힘들어 지며, 마법이나 지역 공격 몬스터에게는 취약해 질 수 있다.

 

치료용병을 고용할 것인가? 아니면 어렵지만 화려한 컨트롤로 극복할 것인가?

한 시나리오당 최하 5명의 용병이 활성화 될 것이므로, 예정되어 있는 최종 시나리오까지 오픈 된다면 50명이 넘는 용병중 5명을 고르게 될 것이다.

 

스토리 & 진행

사이보그를 이용하여 세계정복을 꿈꾸던 굴지의 대기업 곤 코퍼레이션 ( GON CORPORATION ) 의 총수 곤박사, 그러나 그의 야욕은 결국 실패했다. 뭔가 깊은 생각을 한 후 그는 자신의 옛 동료, 정박사가 연구하는 “시간의 서”를 기억해내고 유물을 훔쳐내어 과거로 도망치게 된다.

곤박사의 침입에 의해 “시간의 서”를 빼앗겼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정박사. 그보다 더 큰 문제는 곤박사가 과거로 이동하여 어떤 일을 저지를지 모른다는 것이었다. 다행히 “시간의 서”를 기반으로 하여 프로토 타입의 타임머신이 개발되어 있었고, “시간의 서”를 통해 시간이 왜곡된 부분의 좌표를 추적할 수가 있었다. 이것을 이용해 곤박사가 시대를 마음대로 망가뜨리는 것을 막고 “시간의 서”를 되찾아야겠다고 생각한 정박사는 자신을 대신해 시간여행을 할 적격자를 찾기 시작한다. 그리고 선택된 인물은 “민”과 “솔” 이였다.

“민”이와 “솔”이는 정박사의 부탁(명령?)을 받고 황급히 타임머신을 타고 곤박사를 쫓아 과거로 떠나게 되는데…….

 

캐릭터를 처음 생성하면 정박사 사무실에서 곤박사의 흔적에 대한 간단한 얘기를 듣고 튜토리얼을 시작하게 된다. 튜토리얼에서는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여러 요소들을 배울 수 있으며, 튜토리얼 수행 도중에 듬직한 창용병을 첫 동료로서 맞이할 수 있다.

 

타임앤테일즈는 여타 온라인 게임과 달리 여러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할 수 있는 다 캐릭터 컨트롤 시스템을 채용하였으며 최대 5명의 용병을 추가로 조작할 수 있다.

게임 진행에 필요한 조작법들을 배웠다면 본격적으로 모험을 떠날 수 있다. 튜토리얼을 끝내면 다시 정박사의 방에서 정박사와 그 조수 케이양과 이야기를 하게되며 곤박사의 흔적을 따라 정박사가 개발한 타임머신을 첫번째 시나리오 지역으로 이동한다.

 

옴니버스 시나리오 방식

 

옴니버스 방식을 채용한 타임앤 테일즈는 각 시나리오 마다 시작과 끝이 있는 하나의 이야기가 여러개로 뭉쳐져있는 온라인 게임이다.

클로즈 베타 때에는 장보고 시나리오만이 오픈 되어 있겠지만, 두번째 시나리오도 거의 완성 단계이며, 빠른 속도록 업데이트되는 시나리오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퀘스트랑 뭐가 다른가?

기존 퀘스트처럼 ‘단편적인’ 이야기가 아니다. 시나리오의 모습은 마치 일본식 패키지 RPG 게임처럼 진행되며, 주인공은 이야기 흐름에 맞게 사람들과 대화를 해 나가면서 시나리오를 진행하기 때문에, 패키지 게임을 하고 있는 느낌이 매우 극대화된다.

 

 

이벤트 발생

시나리오의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벤트 맵 (일종의 인스턴트 던전) 이 존재하게 된다.

이것은 시나리오를 진행하다가 갑자기 발생하게 되어서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된다.

이것을 통과하지 못하면, 시나리오를 진행할 수 없게 된다.

 

추후에는, 이런 이벤트 던전 클리어 방식을 다양하게 처리하여, 일정 돌을 순서대로 밟아야 한다던가, 정확한 타이밍에 캐릭터를 컨트롤 해야 하는 등의 기능을 넣을 것이라고 한다.

 

 

시나리오 외에, 일반 미션도 존재한다.

Side 시나리오인 ‘미션’ 도 존재한다. 이것은 일반적인 퀘스트와 비슷한 것이며, 시나리오를 진행하다 보면 숨어있는 미션들을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게 된다.

 

시나리오에 난이도 존재.

시나리오를 완료한 후에는 난이도를 올려서 재 플레이 할 수 있다!

난이도를 올린 플레이에서는 보상이 달라지며, 숨어있는 미션이 개방되기도 하고, 난이도를 올려 플레이 해야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나 용병도 존재하게 된다.

 

 



Copyright ⓒ 팝올(www.popall.com)
         

타임앤테일즈 (Time n Tales)
타임앤테일즈는 드라마틱한 시나리오와 다수의 캐릭터를 이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벌이는 2D 온라인게임이다. 6개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느낌을 살려 컨트롤의 재미를 느낄수 있다.
공식홈페이지 :
http://www.timentales.com
제작사 : 엔도어즈
유통사 : 그라비티
서비스단계 : 부분유료
회원평점 : 73
팝올인기도 : 42
요금 : 캐쉬아이템
0점 10점 20점 30점 40점 50점 60점 70점 80점 90점 100점
[1]    [2]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